보도자료
SPC 섹타나인, 도보배달 '해피크루' 1주년 감사 이벤트 실시
2023.04.04 l 전자신문
SPC IT서비스 및 마케팅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도보 배달 서비스 중개 플랫폼 '해피크루' 론칭 1주년을 기념해 회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초 론칭한 '해피크루'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도보 배달에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가장 근거리에 있는 배달원에게 주문을 자동 매칭해주는 인공지능(AI) 배차 시스템을 활용해 효율·정확성이 높고,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해 재미 요소를 더한 점이 특징이다.

해피크루는 론칭 1년 만에 △크루(배달원) 1.5만명 모집 △월 매출 500% 성장 △이용가맹점 수 5000개 돌파 등의 성과를 거뒀다.

섹타나인은 회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파티원 모집'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게임 형태의 '해피크루 1주년 파티' 이벤트를 4월 한 달간 진행한다. 매주 월요일에는 랜덤으로 선택된 매장의 히든 오더를 수행한 배달원에게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는 '히든 스토어'를 실시하고, 건당 최대 400원의 배달 할증료를 추가로 제공하는 '올타임 할증' 프로모션도 화요일마다 진행한다.

매주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배달건수 관련 미션을 달성하면 최대 10만원을 지급하는 '챌린지'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또 4월의 마지막 금요일에는 배달 수행 기록에 따라 △개근상(매일 1건 이상 수행 시 현금 1만원 제공) △롱디상(최장 배달거리 기록한 크루에게 해피콘 10만원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을 선사하는 '크루 어워즈'도 마련했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해피크루는 차별화된 콘셉트 및 AI 기술력을 토대로 배달원과 점주, 소비자 모두에게 만족을 제공하는 '라스트마일(운송 서비스 마지막 단계)' 서비스로 자리잡았다”며 “향후 자전거, 킥보드 등 배달수단을 확대해 배차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하고, 외부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